먹기/초콜릿

[먹기][초콜릿]초콜릿무스_초콜렛무스_발렌타인데이_화이트데이_선물

해핌이 2015. 3. 14. 10:30
반응형

 

 

오늘은 화이트데이 !!

 

저는 진짜 생일말고는 기념일은 물론이고

크리스마스 선물 그런것도

하아나도 안 챙기는 편이었답니다.

..었!답니다..

 

예수님 생일인데 왜 우리가 선물바당?

왜때무니죠??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나는 사탕시러행 불공평해 흥흥

(말도안되는 논리 ㅋㅋ)

 

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ㅋㅋ

 

상술에 넘어가지 않는 현명한 소비자가

되겠다고 다짐하지만

항상 .... 여차저차해서 무너짐..

 

생일은 물론이고 새학기, 신년, 연말

모든 것을 챙기는 든든씨가

서운해할 걸 생각하면 ㅠㅠ

상술에 넘어갈 수밖에 없어요

 

저처럼 사탕은 싫어하는 여친느님에게

화이트데이때 직접 만들어 주고는 싶은데

너무 어렵고 귀찮...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아직 늦지 않았어요!!

 

얼른 나가서 초코렛 버터 생크림 설탕 달걀만 사오셔요!

 

여친느님께서 폭풍감동하실 것이옵니다.

 

남자들도 그런지 모르겠는데

저는 든든씨가 직접 뭐 만들어오면

맛을 떠나서 재료 골라가면서

다듬고 만들고 하면서

얼마나 나를 생각하고

좋아할 모습 상상하면서

만들었을까 하는 생각이들어서

사랑받는 기분이 들거든용 헤헿

 

아아!! 시작하기 전에

우선 이 레시피는

언니님께서 제공하신 레시피인데

출처는 더블피님씨래요!

지금 검색해보니

'더블피의 뚝딱쿠킹' 여기서 봤나봐요

링크를 올리려고 하는 데

눌러보니 없는 채널이라고 뜨네용 ㅠㅠ

더블피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저 강조할려고 밑줄까지 했어용 출처강조 헤헿)

 

전문가이신 더블피님의 레시피보다

훨씬 부족하겠지만;;

이대로 만들어도 맛은 있습니당 ㅋㅋㅋㅋ

 

재료는

초콜렛 200g

달걀 4개

(얘는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시켜 주세요)

버터 4 작은술

설탕 2 큰술

생크림 ????

(넣어가면서 취향에 맞게 ㅋㅋ)

 

 

1. 먼저 초코렛과 노른자 버터를 따뜻하게 녹여주세용

끓지 않게요!

 

 

2. 흰자에 설탕을 넣고 차갑게! (얘는 따뜻하게 아니에요)

섞어주세요.

 

3. 생크림은 살짝 데워주시구요!

 

 

저는 팔로 저어서 머랭을 만들 자신이 없어서..

과학기술의 힘을 빌렸는데요 ㅋㅋ

그냥 도깨비 방방이인가?

예전에 한참 홈쇼핑에서

많이 팔았던 그걸 사용 했어요 ㅋㅋ

 

 

4. 아까 데운 생크림을 1번에서 녹여놓았던

초콜렛과 노른자, 버터에 넣어주세요.

이 때!!

생크림의 양은!!!!

너무 많이 넣으시면 무스가 굳어도 물처럼 되서

무스같은 식감이 안나오니까

너무 묽지 않게 넣어주셔야해요

저어주시는 걸로 들어올렸을 때

떨어지는 모습을 보시고 가늠하시면 되는데

주루루루루룩은 너무 많이 넣으신거구

주우우우우욱 이정도?

잘 모르시곘죠....ㅠㅠ

 

 

이건 좀 많이 넣은 편이었어요

저것보다 덜 넣으면 되셔요

휘휘휙 저어주세요

 

 

5. 아까 만들어 놓은 머랭을 올립니다.

그 흰자랑 설탕이랑 섞은 그거요!

이때 너무 빡빡 섞으면 안돼구요

살살 아기 다루듯이

음.. 예를 들면

머랭 속에 공기방울이 들어있는데

그것을 터트리지 않고 섞어야 겠다!

하는 마음가짐으로 살살 섞어주세요~

 

 

얘는 생크림을 너무 많이 넣어서

이렇게 되버렸는데

이것보다는 조금 덜 묽게

해주셔야 굳힌 후에 무스 식감이 난답니다!

 

 

6. 다이소같은 곳에서 구입한 플라스틱 컵이나

혹은 저렇게 담을 수 있는 용기를 준비하셔서

담아주시면 끄읕!

담으실때는 저는 처음 짤주머니 했다가

그냥 국자로 퍼 담으시면 돼요..ㅋㅋㅋ

 

7. 그 다음 차갑게 식히기!

 

차가운 곳에 두셔서 굳혀주세요

저 위에 초콜릿 펜이나 스프링클? 같은 걸로

꾸며주시면 더 예뻐용

꾸민 후 사진이 없네요 ㅠㅠ

 

아! 초콜릿은 다크초콜릿으로 해주셔야지

엄청청 달게 되는 것을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 레시피 출처: 더블피님!

 

 

사실 든든씨는 아직 맛 보지 못했는데 ㅋㅋ

다음에 언니님의 도움받지않고

만들어주게쓰!

 

 

copyright © amazing.ch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