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기/국내여행

허난설헌 기념 공원_허균허난설헌_강릉여행

해핌이 2023. 11. 17. 10:17
반응형


허균 허난설헌 기념공원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193번길 1-16

 

주차장(1,2주차장)
전기차충전기 있음(1주차장만)

입장/주차 모두 무료

 


일출시간 맞춰 나가서
아침바다를
보고

(잘 안보이지만 저 오른쪽 수평선쪽에 구름 사이에 있음..ㅎ)

 

 

순두부를 아침으로 먹고

허난설헌 공원을 가려고 했지만!

순두부 웨이팅이 길어져서

잠깐 산책겸 둘러보고

다시 돌아와서 순두부를 점심으로 먹고

다시 공원으로 차타고 가게 되었슴다

 

 

이 길로 가면 제2주차장이고

전기차충전소는 없습니다

들어가고 나가는 곳이 좁아서

제1주차장에 주차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동화가든에서 걸어서 이쪽으로 가면

제2주차장 옆쪽 입구로 들어가게 돼고

제1주차장에 주차하고 가게 되면

허균 허난설헌 기념관쪽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공원이 꽤 넓게 조성되어 있더라고요

앞쪽에 물가도 있고요

반응형

 

 

허난설헌 기념공원에는

생가터와 기념관이 있어요

기념관은 작은 공간에 허균과 허난설헌의 작품들이 기록된

글들이 전시되어 있고

팜플렛도 있었어요

 

 

강릉 여행이나

한달살기하는 동안

공원에서 편안하게 쉬었다가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1박 2일로 다녀왔는 데

관광지는 허난설헌 기념 공원만 다녀왔어요

물론 강릉카페거리와 안목해변도 갔지만

숙소 근처라 관광지 방문이라기보다

해변 산책 코스로

설렁설렁 걸어다녔던 것 같아요

 

 

1 주차장쪽에서 들어오면

허균 허난설헌 기념관이 바로 보이고

그 앞쪽 벤치에 앉아서 쉴 수 있었어요

 

 

가을 단풍이 알록달록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고즈넉하니 좋았어요

 

 

난설헌 허초희

대단한 여인이십니다

 

 

허가네 글들이 비석에 새겨져 있었어요

그 중 허난설헌 작품만 찍어봤어요

 

 

공원이 참 깨끗하고

잘 되어 있다고 생각했어요

강릉주민이라면 자주 놀러갈 것 같아요

 

 

시간맞춰간다면

해설도 들을 수 있고

재밌을 거 같아요

 

 

생가터에 가보니

왠지 드라마세트장 놀러온 것 같고 ㅎㅎ

진짜로 이곳에서 살았을 거라고 생각하니

뭔가 기분이 이상했습니다

 

 

허균과 허난설헌 작품을 공부할 때

방문해보면 더 유익하고 좋은 시간일 것 같아요

(물론 제가 그랬을 땐 감흥이 없었지만 ㅎㅎ)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copyright © amazing.ch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