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기/국내여행

BMW 차지비 ChargEV 사용 전기차로 강릉 여행

해핌이 2023. 11. 7. 10:07
반응형

 
BMW
차지비 사용
전기차로
강릉 여행

안목해변
초당순두부마을
허난설헌 기념 공원


출처 : MY BMW


 서울에서 강릉까지 대략 270km 정도 걸리기 때문에
전 날 배터리가 70%나 남았었지만
풀 충전하고 출발해봅니다
보통 100% 가 되면 375km 정도 탈 수 있다고 나와요

반응형


 
 

출처 : BMW CHARGING

 
처음으로 전기차를 타고
장거리를 가는 거라
가장 걱정되었던게 충전소였습니다
 
차지비 로밍 브랜드여야
차지비 카드로 결제가 돼고
안돼면 뭐 요즘 카카오/네이버 등등
대부분 충전결제 가능하니 
차지비로 안 돼더라도
충전소만 있으면 안심인데!!
 
BMW Charging 앱은 이렇게만 조회가 됩니다
심지어 검색창이 있지만
지역명으로 검색하면 나오지도 않음....
 
예약한 호텔에 다행히 전기차 충전소가 있다고 하여
안심하고 출발해보지만
혹시몰라병에 걸린 저는 가는 길에 있는
휴게소의 전기차 충전소들도 검색해보고 갑니다...ㅎㅎ


 

출처 : 카카오네비


양평(원주)휴게소
횡성휴게소(강릉방향)
평창(강릉)휴게소
이렇게 있어요

네이버지도로 가는 길에 있는
충전소 찾는 방법을 몰라서
카카오네비를 사용했어요
 
다행히 있긴 있네요
 
안심하고 출발 ㅋㅋㅋㅋ
 
 

출처 : MY BMW

 
 
 
 중간에 평창휴게소를 들렸으나
50% 넘게 남아서
충전하진 않았습니다
(휴게소 초입에 있는 충전소 지나쳐서 그런거 아님 진짜 아님 😅)

무사히 호텔에 도착했으나
호텔에 있는 전기차 충전기가
차지비 로밍이 안돼는..
Sk 브로드밴드 홈앤 어쩌고라서..
충전 안하고 일반 자리에 이동주차해두었어요

Sk계열사들 전기차 충전 사업 통합한다는 기사를 본적이있는데….아직 안되었나봅니다🥲


출처: BMW CHARGING앱



목적지에서 그나마
여기가 가장 가까운 충전소인데
그냥 가다가 휴게소에서 급속충전하고
가야되나 싶어요
완속이라 충전해놓고 어디가기도 좀 그렇고
한자리밖에 없기도 하고
무엇보다 넉넉하게
50프로 이상 남기도 해서요


출처: 차지비 홈페이지


다음달 초당 순두부를 먹으려 가는 김에
식사시간동안 충전하려고
주변 충전소를 검색해봤어요
차지비 로밍 리스트도 다시
한 번 확인하고요 ㅎㅎ

출처: 카카오네비


초당동주민센터가 동화가든 근처라
가봐야겠다 생각했는데

투루차저제주…
그래도 한번 가봅니다 ㅋㅋ


초당동 동사무소 전기차 충전
Joy EV 는 로밍리스트에 있었어요!
투루차저제주가 로밍 리스트 내
그룹I 제주전기자동차서비스인가봐요
그룹I 라 가장 비싸긴 합니다
450원/kWh

딱 한자리 가리겟겟
오😲
차지비 카드로 인증됩니더!
로밍 됩니다 🥰



사실 차지비 로밍 리스트에
투루차저제주를 못 찾아서
허난설헌 기념 공원에서
충전해야겠다 생각했는데
잘됐어요 ㅎㅎ

마침 동화가든 주차장도 만차고
대기도 약 1시간정도라고 해서
충전시작했어요


하지만 충전이 급하지 않다면
허난설헌에 있는 한국전력이
그룹D니까 굳이 여기서 하지 않고
거기서 해도 될 것 같아요


완속…이라 풀 충전은 안돼도
여행중에 틈틈히 충전해줘야 안심입니더

✅초당동주민센터 전기차 충전 차지비 카드 가능
(Joy EV)

chargev 홈페이지에서 사용내역 확인해보니

초당동주민센터에서는 3,307원 나왔네

3,307원 10.50kWh

 


초당순두부 점심으로 먹고
근처 허난설헌 생가터에 갔습니다
카카오네비에 전기차 충전소가 있다는 정보를 보고
와 좋다 하고 갔는데
2주차장에는 충전소가 없고
1주차장에 충전소가 3대 있었숩니다



그런데 3대 중 2대 핑크는 안돼고..
가장 오른쪽 한국전력껀
급속으로 됩니다
여름휴가철이면 치열할 것 같아요
(참고로 저는 10월 말에 여행)


카드인증하면
인증 전에 차량에 맞게
선택했던 단자가 뙇 열립니더
오 신기방기


완속은 없고
급속 충전기만 가능했는데..

시간도 없고 오히려좋았어요





허균 허난설헌 생가공원
둘러보기 전에 이정도엿는데
(65%)



천천히 둘러보고
약 25분 충전 뒤
83%가 됐어요

오호 급속👍
금액은 5-6천원 정도 였어요

급속은 자주 쓰면 안된다고 하지만..
평소에는
완속으로만 하니까 괜찮겠쥬 ㅎㅎ



허난설헌 기념공원에서는

5,540원 결제!

허균허난설헌기념공원 ( 24356673 ) 5,540원 15.83kWh


강릉 안목 해변 밤바다
(갑자기 관광사진 ㅎㅎ)


강릉 카페거리



달이랑 파도소리가
무서우면서도 예뻐서
올려봅니다 ㅎㅎ


일정을 마치고
다시 집으로!!
출발때 80%상태였고


중간에 화장실 사용을 위해
횡성휴게소를 들렀을때
193키로 정도가 남았지만

한번 충전소에 들러봅니다
포스팅을 위해 ㅎㅎ



에스케이일렉링크인데..
차지비 로밍 리스트에서 봤는데..
왜 카드 인증이
안돼는지….
포기하고 다른 곳에 이동주차후
화장실와다다





집까지 대략 100키로 정도 남았고
전기는 196키로 남았기에
맘편히 다시 출발해봅니다 ㅎㅎ



도착하니 30%
124키로나 남았습니다
전기차로 강릉 여행
(여행이라기 보다 방문 느낌이지만)
성공적
뿌듯
😊



나머지 70프로 정도는
9:30부터 충전해서
6:30경 100프로가 되니까
맘놓고 푹 자고 일어나면 됩니다

생각보다 여러 군데 충전소가 있었고
계획 있는 여행이라면
차지비 되는 곳 안되는 곳
몇군데씩 알아놓고 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아파트에서는 이정도 나왔네요

18,544원 58.87kWh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copyright © amazing.ch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