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기/식료품

샘표_순작_유기농통알곡보리차

해핌이 2022. 4. 18. 10:22
반응형

 

 

샘표

 

자연의 순수함을 담은 차

순작

유기농 통알곡 보리차

1kg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하1층(식품관)

4,870원

(22년 3월)

 

 

쪼이 전용 보리차 입니다

티백으로 된 것 보다

이렇게 알곡으로 된 게 더 좋다길래

현대백화점 판교 슈퍼에 있는 걸로

골랐어요

더 작은 사이즈로 매번 사다가

잘 먹어서 처음으로 1키로 짜리로 사보았습니다

 

 

보리차 종류가 이게 제일 괜찮아보이기도 하고

항상 몇개 안남았길래

(품절임박이런거에 혹하는 편 ㅋㅋ)

먹어봤는데 괜찮아서 계속 재구매하고 있었습니다 ㅋㅋ

중간에는 쪼이가 물을 잘 안 먹을 때가 있었는데

그때는 페트병으로 나온 안심보리차 같은 걸 먹였어요

그로미미 호환캡을 사둬서 그게 편하긴 한데

페트병이라 뭔가 괜히 미세플라스틱...

모르면 모르는데 또 알고선 평소에도 주기가 좀 그렇더라구요

그렇다고 페트에 들은 물을 안주는 건 아닙니다 ㅋㅋㅋ

 

 

구매하기 전에 이렇게

실물을 보고 살 수 있어요

사실 전 이런걸 사본적이 없기 때문에

봐도 잘 모릅니다...

그냥 막 까맣고 뭔가 찝찌무리한 느낌이

아니면.... 그냥 현백을 믿고 사는 편입니다 ㅠㅋㅋㅋ

그럼 안되는데..;

 

 

유통기한은 1년이 조금 넘어요

쪼이는 물 마시는 속도로는

1키로면 뭐 6개월이면 다 먹을 것 같아요

6개월도 안 돼서 끝날지도 모르지만 ㅋㅋ

 

 

통알곡이라 번거로워서 저렴한 건 줄 알았는데

이거시 중국산이었네요!

이제 알았어요;;;;;

"청정"을 붙인 걸 보니 샘표도 신경이 쓰였나봅니닼ㅋㅋ

아님 진짜 지역명에 청정이 붙나.....아니쥬?ㅋㅋㅋ

 

작은 사이즈를 샀을 땐

봉지째로 덜어서 사용하고

봉지를 묶어뒀었는데ㅔ

1키로는 양도 많고

잘못하다간 열어둔 입구가 열려서

와다다다다 난리가 날 것 같아서

잘 씻어둔 우유통에 넣어서 보관했습니다

 

 

어머님이 두고가신 쌀 전용

깔대기를 깨끗하게 씻어 말려서

보리차를 통에 와다다다

보리차 알곡이 큰편이라 중간중간 막힐 때도 있어요

그때는 깔대기를 흔들흔들 털어주면

바로 와다다다다 나옵니다 ㅋㅋ

 

 

빠르게 내려가는 알곡들ㅋㅋㅋ

와다다다다

 

 

이렇게 알곡 껍데기가 좀 많이 묻어나오는 편입니다

 

 

가루들이 이렇게 많아요

그래서 처음에는

보르르 분유포트로 끓였는데

자꾸 잔여물이 남아서

어떡하지 했었는데

요즘은 그 차를 넣는 차망? 통? 거기에 

먼저 보리알곡들을 넣고

그냥 물로 한번 헹구듯이

흔들어 줍니다

 

너무 오래 씻어버리면 다 우려나올 것 같아서

10번내외로 흔들며 씻어주고

100도로 끓고 90도쯤으로 식은 물에

다시 넣고 한번 더 끓여요

뭔가 수도물에 씻었으니까

그것도 가열시켜야 소독될거 같아서 ㅋㅋㅋㅋ

(근거없음 그냥 느낌상...기분.....)

 

이렇게 하니까 찌꺼기들이 하나도 안나오더라구요!

 

 

다른 유기농 아이용 보리차보다

맛도 괜찮고

쪼이도 잘 먹어서

샘표 순작으로 계속 먹고 있는데

중국산이다보니

다른 것도 한 번 찾아봐야겠어요...

그런데 아마도 중금속 뭐 그런 이슈가 있지 않은 이상

계속 샘표 순작으로 먹일 것 같습니다 ㅋㅋ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copyright © amazing.ch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