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s

남자 아이 여자 아이 영어이름 짓기_유치원 영어이름 정하기_A to Z 이름 검색 방법

해핌이 2024. 3. 18. 10:18
반응형

 

남아 영어 이름 정하기

여아 영어 이름 정하기

feat. 구글 + thebump.com

 

 

보통 한국인들은

1. 한국어 이름 이니셜로 시작하는

영어이름 중에 고르거나

 

2. 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나오는

캐릭터 이름을 따거나

 

3. 한국이름을 영어단어로 변경해도

이름으로 쓸 수 있는 경우로 하는 것 같아요

반응형

 

저는 쪼이 한국어 이름을 정할 때부터

한국어 이름 그대로 외국에서도 쓰게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발음이 어려운 편도 아니고

사실 뻔하게 외국인인데 굳이 한국어 이름 두고

영어이름 쓰는 것도 어색한 것 같고요..

 

그런데 유치원에서 영어이름을 정해오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부랴부랴 미국에 있는 친구들에게 sos ㅎㅎ

쪼이가 나중에 미국에서 살 수도 있으니까요..

그래도 이름이니까..

커서 본인이 맘에 드는 걸로 바꾸더라도

잘 맞는 이름으로 지어주고 싶었어요

 

요즘 미국 이름 짓기 트렌드도 궁금하고요 ㅎㅎ

역시 미국에서도 

1. 요즘 유행하는 이름이거나

2. 부모가 생각하는 유니크한 이름이거나

3. 아빠이름에 주니어로 가는 이름으로

정한다고 하더라고요

 

3번은 우리나라랑 안 맞으니

구글링을 추천해주었습니다 ㅎㅎ

이자리를 빌어 고마워 클로이씨

 

이제 구글/thebump.com 에서 이름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구글에서 원하는 알파벳으로 검색하면 이렇게 바로 나옵니다

 

 

a로 시작하는 이름을 찾으려면

boy names that start with a

혹은 b로 시작하는 걸 찾으시면

boy names that start with b 라고

검색하면 이렇게 나옵니다

 

 

여자아이의 경우

girl names that start with a 라고

검색하면 되고요 ㅎㅎ

 

 

그리고 많이 쓰는 이름 순위가 궁금하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보면

많이 쓰는 순위별로 리스트업돼요

https://www.thebump.com/b/a-z-baby-names

 

Complete Lists of Baby Names from A–Z | The Bump

If you plan on having a family of Ms or just love the way “T” sounds tripping off of your tongue, browsing baby names by their starting or ending letters could be exactly what you’re looking for. By narrowing your choices down to the gender and the l

www.thebump.com

 

구글로 빨리 찾을 수 있지만

thebump.com에서는 의미 같은 것도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이름을 누르면 이렇게 간단한

이름 관련 정보가 나오고

아래쪽에 View name details 를 누르면

 

 

이렇게 성별과 발음 방법 그리고

어원과 미국 내 많이 쓰는 순위 등이 나와요

popularity가 낮을 수록

순위가 높은 거니 많이 쓴다는 뜻이겠쥬

 

이렇게 열심히 엄마가 골라보았지만...

쪼이에게 물어보니 다 탈락하고..

본인은 자동차를 좋아하니까

칼(car)을 해야겠다며...

I'm a car... 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Carl 을 검색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다른 후보로

Carter 도 검색해보고요...

의미는 carter 보다 carl이 더 좋아보이고 ㅎㅎ

 

 

Carson도 검색해보고요...

 

 

한번도 본 적도 들은 적도 없는

Carwyn 이라는 이름도 검색해봅니다 ㅎㅎ

의미로는 칼윈이 좋은데..

쪼이가 뭔가 거상느낌 뿜뿜인

카터를 고집하고 있어서 고민입니다

 

유치원 영어 이름 짓기...!

어렵지 않습니다!!

아니... 어렵습니다 ㅠㅠ

그래도 이런 검색할 수 있는 곳이 있어서

한 결 편하네요 ㅎㅎ

 

요즘은 한국어 이름도

영어발음스러운 것들이 많아서

어렵지 않을 것 같긴 하지만

그래도 영어 어원인 영어이름을 검색하고 싶으시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오늘도 엄빠 모든 보호자들 빠이팅입니다!!

copyright © amazing.ch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