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s

아동 한복 세탁기로 세탁 가능할까? _ 어린이집 / 유치원 한복 세탁기 세탁 방법

해핌이 2024. 2. 13. 14:35
반응형

 
아동 한복 세탁기로 세탁 가능할까? 

어린이집 / 유치원 한복 세탁 방법


 
2세 때부터 4세 때까지
바지 접고 손목 접어서
입었던 4 사이즈 한복을
세탁해보려고 합니다
 

 
2세 추석, 3세 설/추석, 4세 설 이렇게
사용했는 데
사실 처음 세탁해봐요....

 
2~3세때까지는 그래도 괜찮았는 데
3세 추석때부터는
조금씩 이렇게 더러움이 생기더라고요...
사실 이번 설 행사때 어린이집에 보낼 때도
세탁을 해서 보내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 1초하고.. 보냈습니다 ㅎㅎ
(쪼이야 미안...ㅎ)

반응형

 

 
세탁소에 맡겨도 되지만
4사이즈가 18키로 102cm 인 쪼이에게
딱 맞기도 하고
올 추석때는 못 입을 거 같아서
한 번 테스트해볼 겸 집에서 세탁을 도전해봤습니다


 

 
그래도 혹시 몰라서 라벨에 작성된
세탁방법을 확인해보고
폴리100% 인것도 확인합니다 ㅎㅎ
 

 
안쪽에도 생각보다 얼룩이 많았네요...
선생님이 뭐라고 생각하셨을까 ㅎㅎ

 
상의 단추는 다 닫아주고
바지 단추는 똑딱이가 아니라서
풀어주고 세탁합니다
 

 
바지에 살짝 보풀같이 
자수가 올라온 걸 세탁전에 확인하고
세탁기로 세탁후에 어떤지 한번 확인해보려고
사진찍어봅니다 
 

 
가장 눈에 띄었지만
눈감고 보냈던 얼룩인데
이게 지워질지 모르겠지만..
 

 
이런 얼룩들은 세탁기로 세탁해보기 전에
중성세제를 물에 풀어서
살살 조물조물해주려고 했는데


 집에 얼룩제거 세제가
있어서 뿌리고 문질러 줬더니
이렇게 쏵 없어지더라고요


얼룩제거제가 없더라도
유아세제 원액을 조금 묻혀서
문질러줘도 이렇게 없어지더라고요



세탁망에 3피스 하나씩 넣어서
중성세제로 란제리모드 / 냉수로
돌려줬습니다
탈수는 가장 약한 모드로
삼성 아기세탁기로 세탁했어요

유아전용세제는 대부분 중성세제여서
원래쓰던 걸 사용해도 돼고
울샴푸를 사용해도 돼요


세탁망에 넣어서
란제리 모드로 돌려서 그런지
주름도 거의 없고
탈탈 털지 않아도
잘 말려져 있습니다 ㅎㅎ
진작 해줄걸… 😅



잘 말린 후에 다림질만
살짝 해주면 되겠습니다
사실 다림질 안해도 될정도로
약간의 생활 주름느낌만 있어서
세탁기로 세탁해줘도 되겠어요


비록 단추하나가
떨어졌고..
(원래 간당간당했던 것 ㅎㅎ)


세탁 전에도 약간 올이 나갔던 부분이
더 두드러졌긴 했지만
이정도면…
아동 한복 세탁기로
세탁하기 성공입니다👏👏👏

 

✅결론

1. 세탁기로 아동 한복 세탁 가능하다.

2. 단추 등 작은 부품이 탈락할 수 있다.

3. 세탁 후 약간 주름이 생긴다.

 

비싼 한복인 경우에는

전체적인 오염이 아니라면

세제를 조금 묻혀서 부분 손빨래하고 몇 번 입다가

세탁소에 맡기는 것도 좋겠습니다 ㅎㅎ

(쪼이꺼는 저렴한 한복이라 세탁소 가기엔 좀 아까워서

세탁기로 해보았습니다요 )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copyright © amazing.ch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