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기/건강기능식품

레스큐라이트 플러스액 고려제약 마시는수액 Oral Rehydration 100ml

해핌이 2024. 8. 12. 10:12
반응형

 
레스큐라이트 플러스 액 
고려제약 
마시는수액
(24년 7월)



쪼이의 첫 해외여행 전에
상비약을 구매하면서


 
감기약과 알러지약 미리
처방 받을 
마시는 수액을 문의드리니
처방해주시더라고요
 

 
처방전으로 약국에서 받는 게 아니라
병원에서 바로 주셨어요
제가 간 소아과에서는
개당 2,500원씩이었어요


반응형



 
쪼이는 피부관련 질환때문에
로션크림도 처방 받는데
똑같이 처방받고+수액3개했는데도
보험청구해서 받는 금액은
똑같더라고요


계산방법 설계사님이 알려주셨는데
까먹었…
암튼 이상하지만 우선 패스

+
알고보니
보험실비서류인 세부영수증에는
내역도 없고 금액도 없어서 여쭤보니
보험처리가 안되는 품목이라
제외되고 서류가 발급된다고 하시더라고요

 

 
마시는 수액을 결국 먹을일은 없었지만
5일 여행 중 마지막 4~5일 쯤에
입속이 아프다고 아무것도 못 먹겠다고 하더라고요

 
물이랑 요즘 좋아하는 아이스티도
못 먹겠다고 해서
조금 더 재워보고도 계속 그러면
마시는 수액이라도 먹여야겠다고 생각했는 데
다행히 그럴 일은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피곤해서 그랬나봐요
 

 
마시는 수액은 탈진 등이 왔을 때
하루 1포 먹이면 된다고 하셨어요
저는 어릴때부터 포카리스웨트를 먹었었는 데
사실 포카리를 먹을 수 있는 아이라면
포카리나 링티를 들고가도 될 것 같아요
 

 
물론 수액과 같은 효과는 없겠지만
어느정도 탈수에 도움은 될 것 같아요
소비기한은 넉넉하게
내년까지이니까
올 겨울방학이나 내년 여름방학때
들고 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사용할 일 없길 바라지만..)
 


 
제가 처방받은 고려제약
레스큐라이트는 전해질농도가
Na+ 47 K+ 20
삼투압 280 입니다


 
식품유형은 혼합음료로 되어 있고요


영양정보를 보면
100ml 5kcal에
나트륨 110mg
탄수화물 2g
당류 1g
이렇게 들어 있습니다
 
포카리는 참고로 
나트륨120mg 정도인 걸로 알고 있어요
 
다른 수액처럼
나트륨이나 칼슘 칼륨 젖산 등
전해질이 많이 들어있진 않지만
 
비상용으로 사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플러스로
엄마가 안심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ㅎㅎ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copyright © amazing.cho

반응형